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제약·유통
메디톡스, 화장품 시장 진출 공식화하이웨이원 지분 58.3% 인수, 사업구조 다변화

[의학신문·일간보사=이종태 기자] 메디톡스가 자회사를 통해 글로벌 코스메틱 유통 전문 기업을 인수하며 화장품 분야로 진출할 것을 공식 선언했다.

메디톡스 글로벌 비즈니스센터에서 진행된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식에서 메디톡스코리아 양기혁 대표(좌)와 하이웨이원 구자용 대표(우)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메디톡스의 국내 판매 법인 메디톡스코리아(대표 양기혁)는 지난 18일 헬스 및 뷰티 분야의 글로벌 브랜드 전문 유통 기업인 하이웨이원(대표 구자용)의 지분 58.3%를 인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이번 계약 체결로 화장품 사업 진출을 위한 신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으며 메디톡스 연구진이 개발한 신규 화장품 브랜드의 유통망을 보유하게 됐다.

2013년 설립된 하이웨이원은 글로벌 FMCG(Fast Moving Consumer Goods)와 화장품 브랜드의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유통 전문 회사로 폴란드의 국민 화장품 브랜드 ‘지아자(Ziaja)’와 독일 바디케어 브랜드 ‘크나이프(Kneipp)’등 100여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메디톡스는 이번 하이웨이원 인수로 화장품 사업으로의 원활한 진출을 위한 전문 유통망을 확보하게 됐으며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필러에 집중되어 있는 사업구조를 다변화할 수 있게 됐다.

메디톡스는 수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주름개선 및 피부재생에 효과적인 바이오 기술 기반의 화장품 원료 개발을 완료했으며 오는 2020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메디톡스코리아 양기혁 대표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하이웨이원의 오랜 경험과 전문성은 화장품 사업 진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자 하는 메디톡스의 R&D 역량과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내년 출시되는 메디톡스의 첫 화장품 브랜드는 하이웨이원이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유통망을 통해 빠른 시장 침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종태 기자  jt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