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다국적제약/의료기기
한국아스트라제네카, 2년 연속 국가산업대상 고용친화 부문 선정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사장 김상표)가 18일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공동 후원하는 2019 국가산업대상 고용친화 부문에 선정됐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양적∙질적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근로자의 고용 안정 및 고용 복지를 개선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일하기 좋은 기업’을 실현하고자 하는 기업 가치를 바탕으로 국내 우수 인력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내 공모제도(내부채용 제도)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전사적 역량뿐 아니라 개인의 자기개발을 도모하기 위해 전 세계 아스트라제네카 100명이 국가 간 순환 근무를 하는 ‘Plan 100’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리더십을 발휘해야 하는 매니저 그룹을 위해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인지하고 핵심역량 및 기량을 익히며 현업에 적용해보는 ‘LEAP’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일과 삶의 양립을 위한 탄력근무제, 분기별 패밀리데이, 임직원 자녀 교육비 등의 복리후생 제도도 다수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옥을 이전해 직원들의 근무 환경과 근로 생활의 질 향상을 위해 자유롭게 근무 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도 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김상표 대표이사 사장은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넘어 근로생활의 질 향상을 도와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것이 회사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된 것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국내 산업 발전과 고용친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