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약사·약국
서울시약, 소녀돌봄약국 매뉴얼 동영상 제작·배포제2차 서울시 여약사위 개최, 성평등 지원사업 등 논의

[의학신문·일간보사=이종태 기자]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 여약사위원회는 지난 17일, 약사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제2차 여약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소녀돌봄약국 운영방향 등을 논의했다.

서울시약사회

이날 회의에서 서울시약은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6년째 시행하고 있는 소녀돌봄약국 227곳에 매뉴얼 영상, 리플릿, 투약봉투, 수건 등을 전달해 시민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소녀돌봄약국에 참여하는 회원들이 보다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위기 소녀 방문시 응대법, 쿠폰활용법, 기록지 작성법, 지원의약품 청구방법 등 운영 매뉴얼을 동영상으로 제작했다.

파지수거 어르신 돌봄약국은 어르신 약료서비스 및 정서적 지원 등의 상담차수를 5회로 구체화하고 해당 상담내용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에 진행할 1회차 상담에는 상처관리 상담을 실시해 상처연고, 알코올 솜, 밴드 등 응급의약품을 돌봄약국 213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장현진 부회장은 “위기의 10대 여성들이 소녀돌봄약국과 같은 사회안전망 속에서 건강한 여성으로 성장하려면 지역사회의 약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바쁜 약국업무에도 불구하고 소녀돌봄사업에 참여하는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종태 기자  jt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