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제약·유통
명문제약, 멀미약 키미테 시리즈 리뉴얼패취·츄어블정 이어 어린이도 복용가능한 ’키미테정‘ 발매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명문제약은 ‘멀미약하면 키미테, 키미테 하면 멀미약’의 캐치프레이즈 아래 멀미약 성분 항히스타민제인 ‘디멘히드리네이트’와 진경작용 성분인 ‘스코폴라민’을 주성분으로 하는 ‘키미테정‘(사진)을 지난 15일자로 발매했다고 18일 밝혔다.

 

‘키미테정’은 멀미로 의한 어지러움, 구토, 두통의 예방 및 완화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기존 씹어 먹는 멀미약 ‘키미테 츄어블정’은 13세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했으나, 이번에 발매한 ‘키미테정’은 어린이에서 성인까지 모두가 복용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35년간 멀미약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해온 ‘키미테패취’는 여행 4시간 전에 피부에 붙이는 제품이며, 3일간 효과가 지속되는 특징이 있어 단거리 여행객뿐만 아니라 장거리 여행을 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키미테정’은 승차 30분~1시간 전에 복용, 4시간가량 약효를 나타내는 약물로 단거리 여행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여행을 떠나기 직전에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다.

‘어린이 키미테패취’는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이나, ‘키미테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직접 구입이 가능하며 어린이들도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또한, 왕복 여행 시 복용할 수 있도록 휴대가 간편한 4정으로 포장되어 있다.

명문제약 관계자는 “키미테정의 발매를 통해 ’키미테‘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제품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약사들이 소비자의 특성에 맞게 권유할 수 있는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지속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주 기자  yjkim@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