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제약·유통
일동, 美 건강기능성제품박람회 참가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완제품 홍보

[의학신문·일간보사=김자연 기자] 일동홀딩스 계열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미국 건강기능성제품 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서플라이사이드 이스트 2019 -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뉴트라얼라이언스 전시부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현지 제휴사 뉴트라얼라이언스와 함께 지난 9~10일 미국 뉴저지서 개최된 ‘2019 서플라이사이드 이스트(SupplySide East 2019)’에 참가해 전시부스를 열고 자사의 유산균 및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와 완제품 등을 홍보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분할 설립한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전문 회사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와 완제품 등을 일동제약은 물론, 국내 유수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 3월엔 미국의 식품 및 건강기능성제품 원료 유통 전문 회사인 뉴트라얼라이언스와 유산균 원료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 확대를 꾀하고 있다.

 또 오는 5월 뉴욕 화장품 및 원료 박람회(NYSCC Suppliers' Day 2019), 6월 캐나다 벤쿠버에서 열리는 프로바이오타 국제학회(Probiota Americas 2019), 10월 미국 서플라이사이드 웨스트(SupplySide West 2019) 등에 참가해 미주 시장 개척에도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김자연 기자  natur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자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