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정책·행정 기타기관
국시원, 제1회 보조공학사 국시 시행계획 공고

[의학신문·일간보사=정윤식 기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김창휘)이 2019년도 제1회 보조공학사 국가시험의 시험일정, 시험과목 및 시험방법, 응시자 유의사항 등의 내용을 담은 공고문을 최근 국시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보조공학사 국가시험은 보조기기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해 장애인·노인 등의 활동의 제약을 최소화하고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장애인·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및 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 등의 개정을 통해 도입됐다. 

앞서 지난해 5월 9일 보건복지부로부터 국시원은 시험시행 관리 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시행계획에 따르면 시험에 응시하려는 자는 오는 6월 13일부터 20일까지 인터넷으로만 응시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인터넷접수가 불가능한 경우 접수 기간 내 국시원을 방문해 고객지원센터에 비치된 컴퓨터를 이용해 접수할 수 있다.

시험장소 공고는 6월 12일 국시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7월 13일에 시험이 시행될 예정이다. 

합격자는 오는 7월 26일 국시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합격자 발표 후 7일간 ARS를 통해서도 합격확인이 가능하다.

이 밖에 응시자격, 시험일정, 응시자 유의사항 등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시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보조공학사 시행계획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윤식 기자  21hero@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윤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