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관련 최신 정보 집약---책 수익금 전액 유방암 환우에 기부 예정

[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대림성모병원(병원장 김성원) 김성원 병원장이 유방암에 대한 최신 정보를 집약한 '유방암 명의의 유방암 희망 프로젝트'를 출간했다.

'유방암 명의의 유방암 희망 프로젝트' 표지.

유방암 명의의 유방암 희망 프로젝트는 국내 여성 암 1위인 유방암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룸과 동시에 유방암의 최신 치료 방법, 건강보험 적용 여부 및 치료 비용 등 유방암 환우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여러 가지 정보를 담았다. 특히, 김성원 병원장은 국내 유전성 유방암 권위자로서 일반인들이 자칫 어려워할만한 유전성 유방암에 대한 내용도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다.

이 책은 총 여섯 가지 파트로 ▲유방암 정의, 원인, 증상 ▲유방암 예방 및 검진 ▲유방암 치료 및 유방재건술 ▲유전성 유방암 정의 및 예방법 ▲유방암 수술 후 관리 및 재발 방지 ▲유방암 Q&A 등의 내용을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책 뒷부분에는 지난해 대림성모병원이 주최한 마이 핑크스토리 공모전에서 유방암 극복 과정을 주제로 한 여러 수상 작품이 실려 전국의 유방암 환우에게 희망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병원장은 “유방암 예방법, 최신 치료법, 재발 관리법 등을 널리 알려 유방암 생존율 증진에 기여하고자 이번 책을 출판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전국 유방암 환우들에게 최신 의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성원 병원장은 전국의 유방암 환우를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하고 헌신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유방암 명의의 유방암 희망 프로젝트'의 판매 수익금 역시 유방암 환우들에게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동아일보사 간, 241쪽, 15,000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