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이상만 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지난 2일 향설대강당에서 ‘18주년 개원기념식’을 갖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이 개원 18주년 기념사를 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은 장기근속 및 모범직원 표창 등을 진행했다. 정한용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등 48명이 장기근속 표창, 최수정 신장내과 교수 등 27명이 모범직원 표창을 받았다.

또, 이준호 마취통증의학과 교수 등 4명이 향설연구지원사업 공모상, 장안수 호흡기알레르기내과 교수 등 4명이 향설연구논문상을 받았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18년간 직원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우리병원이 경기 서부권 거점병원으로 우뚝 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곧 다가올 개원 20주년을 앞두고 또 한 번의 큰 도약을 위해 새로운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갈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조직의 화합’, ‘근무환경 개선’, ‘유능한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의학 교육과 연구 시설이 모인 ‘순천향 미래의학관’이 곧 개관한다. 순천향 미래의학관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의학 교육과 연구의 산실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2001년에 개원해 현재 1,000여 병상 규모의 부천 지역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이자, 경기 서부권 거점병원으로 성장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