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어느덧 4월이 찾아오며 벚꽃과 개나리 등 봄의 전령사들의 인사가 시작됐다. 반가운 계절이지만 봄꽃과 동시에 피부에 찾아오는 불청객도 있다. 바로 각질이다.

피부 표면에 쌓인 과도한 각질은 피부 속 수분을 앗아가고 기초 제품의 흡수를 방해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 이후 메이크업이 들뜨는 것은 물론 입가나 눈가 등 여린 피부에 잔주름이 쉽게 잡히게 된다.다양한 타입의 ‘필링’ 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해 가속되는 환절기 피부 노화 속도에 제동을 걸자.

최근 스킨케어 단계에서부터 각질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 연일 출시되고 있다.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한 토너나 나이트 크림이 대표적이다. 자극 없이 각질을 녹여 피부 턴오버 주기 회복을 돕고 수분과 영양을 보충해 각질 제거 이후 피부 유수분 밸런스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이니스프리 ‘청보리 필링 토너’는 제주의 여린 청보리를 발효한 자연 유래 필링 성분과 피지를 부드럽게 제거하는 화이트윌로우박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큰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각질을 관리할 수 있다.

15가지 순한 성분만을 담아 아침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및 안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또한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에 빠르고 촘촘하게 수분을 공급해준다.

리얼베리어 ‘액티브-브이 턴오버 크림’은 밤 사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나이트 필링 크림이다.

저자극 필링 성분인 락토바이오닉애시드가 피부 턴오버 주기를 촉진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매끈한 피부결로 가꾸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리얼베리어만의 독자 특허 Dualguard™ 성분과 피부 노화의 주범 활성산소에 반응하는 자연 항산화 효소 S.O.D를 함유해 피부 속 활성산소를 케어하고 느슨해진 피부 탄력을 탄탄하게 관리해준다.

각질제거 하면 가장 기본적으로 떠오르는 제품은 고마쥬 타입의 ‘필링젤’일 것이다. 마른 얼굴에 그대로 사용해 부드럽게 롤링하면 셀룰로오스 성분과 함께 각질이 밀려 나오는 방식으로 저자극의 각질 제거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마일드 필링 젤’은 자극적인 성분의 과도한 필링 대신 피부 보호막은 지켜주면서 불필요한 묵은 각질만 순하게 케어해 주는 제품이다. 부드러운 목화솜에서 추출한 천연유래 셀룰로오스를 담아 민감 피부의 각질도 순하게 케어 가능하다.

패드 한 장으로 클렌징과 동시에 각질 케어가 가능해 편의성을 강조한 제품 역시 인기다. 모공을 막을 수 있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 피지를 닦아낼 뿐만 아니라 각질까지 케어해 일석이조를 자랑한다.

포인트의 ‘마일드 시카 케어 필링 패드’는 물티슈처럼 뽑아 쓰는 타입으로 피부 보습력 개선 및 필링, 진정 등의 피부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부드러운 엠보 패드로 세안 후 각질 관리와 피부결을 정돈할 수 있다. 약산성 제품으로 자극 받기 쉬운 피부를 저자극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들뜬 피부 진정과 피부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