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업 회장, '약사회원의 피해 방지를 위한 시스템 조속히 마련할 것'

[의학신문·일간보사=이종태 기자] 최근 약국 악성브로커로 인해 약사들의 피해를 입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대한약사회가 불법 브로커 현황파악에 나섰다.

대한약사회관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약국 악성브로커 신고센터’를 설치하고 회원 민생 고충 해결에 적극 나서겠다고 22일 밝혔다.

김대업 회장은 지난 제39대 대한약사회장 선거 과정에서 회원들이 약국개설 또는 이전 시 브로커의 횡포로 회원들이 피해를 입는 사례를 예방하기 위해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현황 파악 및 불법행위에 대한 엄정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이러한 공약 이행을 위한 조치로써 사무처에 민원팀을 신설하고 산하에 ‘약국 악성브로커 신고 센터’를 설치해 우선적으로 회원들의 제보를 통해 악성브로커 현황파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어 정식 사업자가 아니거나, 세금계산서 미 발행 등 탈세 의혹이 있는 불법 컨설팅 업체에 대해서는 국세청에 고발해 세무조사를 의뢰하는 한편, 지원금을 받은 의료기관 또한 세무조사를 의뢰하고 사기 등 상습적인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형사 고발 조치한다.

김대업 회장은 “악성 브로커들의 근거 없는 약국 중개 수수료․의료기관 개설 지원금, 과도한 컨설팅비용 요구 및 계약 미이행 등으로 인해 경제적 피해는 물론 의약분업의 원칙이 훼손되는 상황을 더는 두고 볼 수 없다”며, “회원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언제든지 확인하여 대응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조속히 마련하기 위한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