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준 간호사, 사막 마라톤 경험을 전하며 꿈을 향한 도전의 중요성 강조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많은 사람들이 꿈을 위해 달리다 그것을 성취하고 난 이후에 찾아오는, 반복되는 일상에 무기력함과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이처럼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다시 도전하는 즐거움과 생동감을 느끼게 해줄 내용을 담은 책 '사막을 달리는 간호사'가 발간됐다.

저자인 김보준 간호사는 학창시절 남자 간호사가 되리라 마음 먹게 되면서 목표를 위해 노력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된다.

이후 김 간호사는 2015년 호남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아산병원 외과중환자실에서 2년 4개월간 간이식 전담 중환자실 간호사로 근무하면서 꿈꾸던 목표를 이루게 된다.

그러나 직장인으로서의 반복된 일상과 간호사로서의 짙은 피로감은 김 간호사의 몸과 마음을 차츰 나약하게 만들었다. 이후 김 간호사는 버킷리스트였던 세계여행의 꿈을 위해 과감히 사표를 던졌다.

김보준 간호사는 "문득 내가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이고 나의 꿈은 무엇이었는지 자신을 뒤돌아보게 됐으며, 오래 전 가슴 깊이 품었던 꿈을 실현해 보고자 ‘사하라 사막 마라톤’에 도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책의 내용을 보면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나아가며 결국 사하라 사막을 달리게 된 김 간호사에게 생각하지 못했던 곳에서 고통이 자꾸만 나타난다. 그러면서 꿈을 찾아 떠난 김보준 간호사는 결국 진실을 찾게 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궁극적으로 대학, 혹은 취업이 삶의 목표가 된 현대 사회의 젊은이들에게, 꿈을 향한 도전의 중요성과 필연성에 대해 말하고 싶어 한다. 또한 책을 보는 독자들에게 저자 본인의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는, 간접 체험의 기회를 주는 것을 바라고 있다.

김보준 간호사는 "일상에서나 일터에서 무기력한 삶을 살며 하루하루를 버텨 내고 있을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마음에 작은 긍정의 불씨를 놓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자:김보준

△출판사:포널스출판사

△발간일:2019.03.22

△페이지:302쪽

△가격:14000원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