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정윤식 기자]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김기택)이 원장 차량을 포함한 전 교직원 및 협력업체 차량의 병원 주차를 전면 통제해 내원객의 주차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강동경희대병원은 최근 주차 시간이 30분 넘게 소요될 정도로 환자가 증가하자 모범운전사를 배치해 신속하게 대처한 바 있으며 추가로 내원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직원 차량의 주차장 이용의 전면통제까지 실시하게 된 것.

강동경희대병원은 지난 1월부터 1단계 주차장 운영대책으로 본관 및 별관 주차장에 교직원 주차를 일부 통제하기 시작했으며, 2단계 주차장 운영대책으로 이마트 명일점 주차장 60면, 주양쇼핑센터 주차장 50면을 확보했다.

이에 3월 1일부로 원장을 포함한 전 교직원 차량을 외부로 이동 주차하고 병원 전 구역을 고객 전용 주차장으로 운영하기 시작했다.

김기택 원장은 “공유주차장을 통해 공유경제에 동참할 수 있게 힘써준 강동구의회 김남현 재정건설위원장에게 감사하다”며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해 대승적인 차원으로 개인적 불편함을 감수하고 이동에 동의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준 전체 교직원에게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강동경희대병원은 앞으로도 중장기적인 원 내외 주차장 확보 노력을 지속해서 전개하여 교직원 및 내원객의 주차 편의를 더욱 증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