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BD코리아, ‘BD 울트라파인 프로 펜니들’ 출시인슐린 자가주사 사용자 치료 효과 및 편의성 높이도록 디자인 개선

[의학신문·일간보사=이재원 기자]글로벌 의료기기 선도기업 벡톤디킨슨코리아(이하 BD코리아)가 12일 자가 피하주사 치료를 받는 당뇨병 환자에서 편의성과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된 ‘BD 울트라파인 프로(Ultra-Fine PRO) 펜니들’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내 출시는 전 세계에서 캐나다에 이어 두 번째로 이루어졌다. 

새롭게 출시된 BD 울트라파인 프로 펜니들은 당뇨병 환자가 안정적인 자가 주사를 통해 질환을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근육은 피하지방층 아래에 위치하는데, 인슐린이 근육에 주사되면 체내 흡수를 예측할 수 없거나, 혈당 수치 관리가 어려울 수 있다. 

BD 울트라파인 프로 펜니들은 바늘 주변에 위치한 베이스를 넓게 해 인슐린이 피하지방층에 안정적으로 주사될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로워진 디자인은 무작위 비교 연구를 통해 근육에 주사되는 위험을 8배까지 낮추는 것으로 확인됐다.

기존 4mm 펜니들과 비교해, 주사 시 사용자의 힘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근육주사 위험을 낮추고, 피부에 가해지는 힘을 주사 부위 주변으로 분산시킬 수 있다. 또한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통해 펜니들 조립부터 사용 후 분리하는 과정에서도 기존 제품 대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주사침의 경우 기존 BD 32G 4mm 펜니들에 적용되던 기술을 동일하게 적용했다. 끝을 더욱 얇고 평평하게 만드는 ‘5면각 펜타포인트 컴포트(PentaPoint Comfort) 기술’ 과 약물 흐름의 향상과 쉬운 자가주사를 돕는 ‘이지플로우(EasyFlow) 기술’ 은 자가주사시 사용자가 더욱 부드럽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BD코리아 김용주 사장은 “이번 출시는 전세계에서 두 번째로 이루어진 것으로써, 국내 당뇨병 환자들에게 더 나은 제품을 빠르게 소개하고 싶은 BD코리아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며 “최근 전세계적으로 인슐린 주사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표준화된 인슐린 주사법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BD 울트라파인 프로 펜니들은 당뇨 환자에서 더욱 효과적인 인슐린 관리를 도울 수 있기에, 국내 환자들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원 기자  jwl@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