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6세 미만 장애아 대상, 27일부터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서 접수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조아제약(대표 조성환, 조성배)과 서울문화재단(대표 김종휘) 잠실창작스튜디오가 올해로 7년 째를 맞이한 장애아동 미술 창작지원 사업인 ‘프로젝트A’의 참가 아동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장애아동 창작지원 후원 협약식에서 조아제약 조성배 대표(사진 왼쪽)와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조아제약과 잠실창작스튜디오는 지난 13일 오후 서울문화재단 5층 회의실에서 후원 협약식을 개최하고 금년도 사업내용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2019 프로젝트A에 참가를 원하는 장애아동(서울거주 16세 미만)은 오는 27일부터 4월 12일까지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 하면 된다.

조아제약은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4월 13일 잠실창작스튜디오에서 ‘장애아동 일일 미술 멘토링 이벤트’를 개최하고, 이날 참가자 중 5명을 선발해 2019년도 프로젝트A 사업을 함께한다. 일일 이벤트를 통해 예술적 잠재력이 큰 아동에게 전문 작가의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조아제약이 7년 째 후원하는 프로젝트A는 예술적 재능을 가진 장애아동 발굴을 목적으로 예술가 멘토와 장애아동 멘티를 1:1 매칭 하는 아트링크 방식의 미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들은 약 5개월간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숨겨진 예술적 재능이 되살아나는 교육을 집중적으로 받는다.

선발된 장애아동의 예술 길잡이가 될 2019년 ‘프로젝트A’의 멘토는 ▲정경희(서양화가) ▲이현주(큐레이터) ▲최윤정(서양화가) ▲박대수(설치예술가) ▲김현하(서양화가) 등 총 5명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