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 환경에 복통·두통 등 적응장애-피로회복·면역력 증진 도움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겨울방학이 끝나고 입학·개학 시즌이 시작되면서, 낯선 학교생활에 적응하지 못해 이른바 ‘새학기증후군’을 겪는 아이들이 늘고 있다.

‘새학기증후군’이란 늘어난 학습량과 낯선 환경으로 인해 복통, 두통, 불안증세 등을 겪는 적응 장애를 말한다.

이 같은 증세를 보이는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해지기 쉽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과 영양가 있는 음식 섭취가 필요하다.

식·음료업계에서 새학기 맞은 아이들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명 F(Fruit juice), U(Useful for digestion), N(Necessary for immunity) 스낵 트렌드에 주목하고 있다.

‘FUN 스낵’은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함유돼 있어, 아이들의 피로회복과 원활환 소화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이들 입맛을 저격하는 상큼한 과일주스부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키즈용 홍삼 간식까지 다양한 ‘FUN 스낵’을 소개한다.

돌(Dole)코리아는 최근 파라다이스 주스 라인의 새로운 제품 ‘골든애플 파라다이스 주스’를 출시했다. 골든애플 파라다이스 주스는 당도 높은 사과만을 엄선해 활용한 제품으로, 과일 고유의 상큼하고 달콤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설탕을 일체 넣지 않고 과즙 100%를 담아 깨끗하고 신선한 과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원물을 연상케 하는 화려한 황금빛 색의 패키지에 어린이도 손쉽게 잡을 수 있는 120ml 크기로 출시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핑크퐁’과 손잡고 선보인 ‘핑크퐁 어린이주스’는 달콤한 혼합 과즙에 영양소를 더한 과일주스다.

이 제품은 오렌지·망고 과즙에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함유된 ‘핑크퐁 상어가족 오렌지·망고’, 포도·사과 과즙에 칼슘과 식이섬유를 더한 ‘핑크퐁 상어가족 포도·사과’등 2종으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아이들이 마시기 편하면서 내용물을 흘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푸쉬풀캡이 적용된 페트병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한 손으로 잡고 마시기 편하도록 페트병 목 부분을 굴곡지게 디자인했다.

상하목장에서 선보인 ‘마이리틀 유기농 짜먹는 요거트’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 설계를 바탕으로 천연 및 유기농 원재료 원칙을 반영한 요거트 제품이다.

사과&바나나, 딸기&블루베리 2종으로 구성된 본 제품은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바탕으로 사과 및 딸기와 블루베리 등 유기농 원료가 99% 이상 포함됐다.

특히 장 건강을 위해 L-GG 및 BB-12 유산균을 4억 이상 포함시켰으며, 당 함량은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일반 요거트 제품들의 평균 함량 대비 낮춰 아이들의 건강을 더욱 생각했다.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이 선보인 ‘아이러브요거트 쑥쑥’은 어린이들을 위한 마시는 요거트 제품으로 취학시기의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한 병에 담았다.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해 당 함량을 줄였기 때문에, 단맛이 지나치게 강하지 않고 부드러운 요거트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인’과 ‘딸기’ 2종으로 구성된 본 제품은 어린이 전용 요거트에 걸맞게 패키지 디자인에도 귀여운 젖소 캐릭터를 도입했다.

동원F&B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아이들에게 더욱 친근한 어린이 맞춤 홍삼 ‘천지인 홍삼정 키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으로 6년근 홍삼 농축액이 20% 함유돼 있으며, 면역력 증진∙피로개선∙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기억력개선∙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쓴맛을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과일 농축액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파우치 포장을 활용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