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의약품 안전관리 기반 경쟁력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것"

[의학신문·일간보사=이종태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장에 이의경 성균관대 약대 교수가 임명됐다. 이의경 신임처장은 오는 11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업무에 돌입한다.

1962년생인 이의경 신임처장(사진)은 서울 계성여고를 졸업하고 서울대 약학과 학사‧석사, 미국 아이오와대 약학 박사를 거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건의료연구실장,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장을 거쳐 현재는 성균관대학교 제약산업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또한 이의경 신임처장은 유유제약에서 2014년부터 사외이사로 활동해오다 오늘(8일) 퇴임했다.

이의경 신임처장은 “국민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국내 의약품, 화장품이 국제무대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균형적인 시각을 갖고 추진해보겠다"는 포부를 나타냈다.

류영진 처장은 퇴임사를 통해 “취임 이후 국민의 시각에서 식품·의약품 안전정책의 선진화를 위해 혁신적 변화를 추진해 왔고, 그 성과가 이제 서서히 결실로 나타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혁신적 포용국가라는 우리 정부의 위대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변화하는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류영진 처장은 퇴임후 자신의 거점인 부산으로 내려가 내년에 실시하는 총선을 준비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