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내추럴 메이크업’이 올해 더 강력해져 돌아왔다. 내추럴함을 넘어 이른바 ‘생얼’에 가까운 메이크업이 2019년 S/S 뷰티 트렌드로 등장한 것.

본연의 피부 톤과 타입에 맞춰 피부를 깨끗하게 정돈해주고 과하지 않은 색조 메이크업으로 내추럴한 느낌을 살려주는 것이 포인트다.

울긋불긋한 피부 톤과 매끄럽지 않은 피부 결을 가리기 위한 두꺼운 커버 메이크업은 그만.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까지, 내추럴 메이크업 트렌드에 민낯 자신감까지 높여줄 인기 아이템들과 함께라면 올 봄에 어울리는 화사하고 생기 넘치는 인상을 완성할 수 있다.

내추럴 메이크업의 핵심은 티 없이 맑은 깨끗한 피부다. 색소 침착 완화에 도움을 주는 화이트닝 에센스로 베이스 메이크업 없이도 투명한 피부로 완성하자. 키엘의 저자극 투명 에센스는 집에서도 전문가의 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된 키엘의 더마톨로지스트 라인 제품으로,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 받는 백화점 1위* 화이트닝 에센스다.

액티베이티트 C 성분이 색소침착을 완화해주고 다크 스팟 생성 억제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인공향, 인공 색소를 첨가하지 않은 저자극 투명 포뮬라로 모든 피부에 순하게 작용한다. 한정 출시된 저자극 투명 에센스 대용량 제품은 100ml에 15만원 대로, 기존 제품 대비 3.3배 증가한 용량을 48% 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여 합리적 구매가 가능하다.

아무리 생얼 메이크업이라도 흐릿한 인상 그대로를 내비친다는 생각은 금물이다. 한 끗 차이로 인상을 좌우하는 눈썹.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하는 것만으로도 깔끔하고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

베네피트가 유명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와 손 잡고 출시한 베네피트X이사배 브로우 팔레트는 브로우 스타일링을 간편하게 도와주는 제품이다. 눈썹이 풍성해 보이도록 효과를 주는 컨디셔닝 제품과 밋밋한 눈썹에 엣지를 더해줄 마젠타 컬러의 브로우 마스카라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색조 메이크업을 전혀 하지 않는 ‘내추럴리즘’은 자칫 아파 보이는 안색이 연출될 수도 있다. 자연스럽게 입술에 생기를 더해야 건강하고 활력 있어 보이는 내추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에스티 로더의 엔비 립 케어 컬렉션은 입술 각질 케어부터 수분, 영상 공급까지 제공하는 토탈 립 케어 4종 제품이다.

엔비 스무딩 슈가 스크럽으로 입술 각질을 정돈하고, 엔비 리플레니시 립밤으로 수분 충전과 입술 본연의 생기를 더할 수 있다. 올인원 립 페어 세럼 엔비 립 리페어 포션으로 손상된 입술을 집중 케어하고, 립 컬러를 바른 후 엔비 립 볼류마이저를 통해 풍부한 볼륨감과 광택감을 연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