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재미있는 화장품이 뜬다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뷰티가 진화하고 있다. 수많은 뷰티 브랜드와 제품이 쏟아져 나오면서 뷰티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형태가 독특해 재미를 더하고 사용 시에는 편의성을 높여 흥미와 실용성 두 가지를 한 번에 만족시키는 아이템이 주목 받고 있다. 마시는 차(tea) 형태로 피부에 좋은 것만 모아 티백에 담은 티백클렌저부터 조립형 색조 케이스, 샤워하면서 모발 케어가 가능한 샤워 필터, 고체형 세럼까지 편의성에 재미를 더한 신개념 뷰티 신박템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브랜드 BRTC(비알티씨)가 최근 출시한 ‘V10 파우더 클렌징 티백 2종’은 효소 파우더와 찻잎, 비타민 특허성분을 티백에 담아 일명 ‘티백클렌저’로 불리는 제품이다.

기존 효소 파우더가 가지고 있는 가루가 날리는 단점을 보완하면서 티백 자체가 거품망 역할을 해 가벼운 러빙으로 풍성한 거품을 생성해준다. 또한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미세먼지 세정효과와 피부 각질 개선 효과를 입증 받았으며,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피부 무자극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을 획득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가 사용해 이슈가 된 ‘V10 파우더 클렌징 티백 2종’은 주요 올리브영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 BRT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가 새롭게 선보인 화장품 브랜드 ‘스톤브릭’은 화장품 케이스를 레고처럼 만들어 재미를 더한 제품이다. 브릭처럼 만들어진 화장품 팔레트에 립스틱, 아이섀도 등 화장품을 붙여서 휴대할 수 있어 재미에 실용성까지 높였다. 총 211종 상품 가운데 립스틱이 95종, 액세서리(퍼프, 브러쉬 등)가 116종으로, 기존 국내 브랜드에서는 흔히 다루지 않는 노란색, 보라색 등 다양한 컬러의 섀도우와 립스틱을 만날 수 있다.

부건에프엔씨의 뷰티 브랜드 블리블리(VELY VELY)에서는 인진쑥 라인의 신제품 ‘인진쑥 밸런스 샤워 필터’를 내놨다. 블리블리의 인진쑥 라인은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켜주는 고함량의 인진쑥 추출물이 고농축된 프리미엄 라인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인진쑥 밸런스 샤워 필터’는 농축된 비타민 C겔이 잔류염소를 제거하고 아보카도 오일 및 인진쑥추출물 함유로 매끈한 피부결과 부드러운 모발 케어에 도움을 준다. 인위적인 색소와 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조성아뷰티는 피부 속부터 보습 영양 성분으로 틈새를 꽉 채워주는 ‘에이치 세럼 스틱’을 선보였다. 에이치 세럼 스틱은 약 27병에 해당하는 고농축 고보습 허니 세럼 1000방울을 응집시켜 적은 양으로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논문으로 효능이 검증된 로얄 비 콤플렉스와 콜라겐으로 감싼 블랙 비 프로폴리스 탄력 캡슐이 피부 위에서 터지며 프로폴리스 막을 형성해 피부 속까지 촉촉하면서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스틱 형태로 되어 있어 얼굴은 물론 손등, 입술 등 수시로 건조한 모든 부위를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