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환경
영산강환경청, 환경기초조사 12개 연구과제 추진6개 계속과제, 6개 신규과제에 22억원 투자 - 3월중 나라장터 통해 입찰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영산강유역환경청은 올해 12개 연구과제에 대한 환경기초조사사업을 추진한다.

환경기초조사사업은 2003년부터 영산강․섬진강수계관리기금을 활용하여 그간 총 191개 연구과제를 수행하였으며 금년 환경기초조사사업은 계속과제 6개, 신규과제 6개에 22억원 규모로 추진된다.

6개 계속과제는 10억원이 투자되며, 전년도에 이어 연차적으로 추진되는 ‘영산강․섬진강수계 지류․지천 수질․유량 모니터링’ 등 중․장기적인 수계 물환경 기초자료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6개 신규과제는 12억원 규모로, ‘영산강 하구 해수유통에 따른 영향 예측 및 하구 복원 방안 제시’ 등 지역 환경 현안문제의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조사․연구하는 사업이다.

신규 연구과제에 대한 연구기관은 3월중 나라장터에 입찰 공고를 하고, 입찰참가기관의 제안서에 대한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평가 후 최종 선정된다.

영산강유역환경청 최종원 청장은 “환경기초조사사업은 지역 내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환경정책 수립․추진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2018.6월 물관리 통합에 따라 수질․수생태계 분야에서 수량부분까지 보다 유용한 물관리 자료가 구축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차원준 기자  chamedi7@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