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다가오는 3월이면, 예비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들이 부푼 꿈을 안고 새로운 시작을 맞이할 입학 및 입사 시즌이다.

새로운 만남을 앞둔 이들은 수험생, 취준생에서 벗어나 호감 가는 첫인상을 가꾸기 위해 본격적인 외모 관리에 돌입한다. 아직 내 피부에 꼭 맞는 화장품을 고르는 것이 서툰 ‘화.알.못(화장을 알지 못하는 사람)’을 위해, 장차 유용하게 쓰일 화장대 필수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다 보면 각종 스트레스로 피부가 푸석해지기 쉽다.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는 호감 가는 첫인상의 핵심. 보습력이 강한 수분 크림으로 꾸준한 케어가 필수적이다.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은 9년 연속 대한민국 No.1 자리를 지키고 있는 국민 수분크림이다. 최근 출시 이후 처음으로 업그레이드되어 기존 제품 대비 건조한 환경에서도 2배 더 오래가고 2배 더 촉촉한 보습력을 선사한다.

추운 환경에서도 수분 보유력을 더해주는 빙하 당단백질 추출물을 함유하여 피부에 깊은 보습을 주고 수분 손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지난 5년간 수백 가지 성분 배합 테스트를 거친 순한 포뮬라로 민감한 피부도 사용이 가능하다.

새내기와 신입사원 특유의 풋풋하고 밝은 분위기를 위해서는 자연스럽고 화사한 피부 표현이 중요하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의 아르마니 톤업 쿠션은 히알루론산 보습 에센스를 함유해 피부가 하루 종일 숨쉴 수 있는 촉촉한 스킨케어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밀착력이 뛰어난 마이크로-소프트 파우더가 놀라운 지속력으로 온종일 수분 광채 가득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아르마니 쿠션만의 2단계 에어락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에어 타이트 패키지가 외부 공기를 차단해, 내용물이 새거나 마르지 않도록 하고 신선한 텍스처를 유지해준다.

립 컬러는 인상을 좌우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한다. 입생로랑 따뚜아쥬 꾸뛰르는 높은 지속력과 정교한 발림성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제품으로, 특히 '16호 누드 엠블럼' 색상은 MLBB 컬러로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큰 인기를 얻은 색상이다.

발색력이 뛰어나 소량만 발라도 선명한 컬러감을 느낄 수 있으며 부드럽고 정교한 모양의 어플리케이터로 섬세한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매트 리퀴드 립 제형이라 번들거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밀착되는 효과까지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