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IT
한-캐나다, 헬스케어 개척 논의의 장 마련온타리오 주 소재 생명과학 사절단 방한…산업 브리핑 및 국내기업과 B2B 미팅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오는 25일 캐나다의 생명과학 사절단이 한국 의료기기 분야 등 헬스케어 시장 개척과 파트너 물색을 위해 방한한다. 주한캐나다대사관 주최로 한국의 생명과학산업에 대한 브리핑을 듣고 관련 한국기업과 B2B 미팅을 가질 계획이다.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연구소를 비롯해 생명과학 산업이 잘 갖춰져 있는 온타리오 주에 소재한 기업 세 곳을 포함해 총 5개의 캐나다 기업이 방문하게 된다.

온타리오주의 기업들은 오랜 의학적 발견과 혁신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온타리오 주에는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연구소, 국제적으로 존경받는 과학자 그리고 혁신적 기술 기업에서 틈새시장 선도자에 이르기까지 1,800여개 회사로 이뤄진 광범위한 생명과학산업이 있다. 캐나다 10대 연구대학 중 4개가 이곳에 있을 정도.

인슐린과 낭포성섬유증을 일으키는 유전자를 비롯해 세계 최초의 체외형 심박조율기, 인공각막, 인공신장, 항체 피복 스텐트, 3D영상 검사 기술 등이 개발된 곳이 온타리오주다.

더불어 암 및 게놈 연구, 제약, 랩온어칩 기기와 전 세계의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자들이 더 좋은 환자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첨단 진단과 치료 및 수술 그리고 e-보건의료와 보조공학 기술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표 기업으로 참여하는 O2 Canada는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들이쉬는 숨을 개선해주는 개인용 제어식 모바일 호흡 공간을 개발했다.

2 Curve 1.2는 PM 2.5 입자, 먼지, 균, 꽃가루 및 기타 공기 매개 오염물질로부터 보호해준다. 이 마스크는 교환식 필터형이며 길이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이 있어 모든 사람에게 잘 맞는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실리콘 밀폐부는 대부분의 얼굴 형태에 잘 맞으며 가볍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O2 Canada 마스크의 또 다른 특징은 경질외피의 색상 및 스타일을 바꿀 수 있다는 점이다. 1회용 필터는 저렴하지만 외부연구소의 연구에 따르면 N99 등급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다.

회사 관계자는 “유통사를 비롯해 자격 있는 도매상 및 소매상을 찾고 있다. 이상적인 유통사는 제품 창고를 보유하며 재고를 관리하고, 영업을 하며 시장개발을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며 “도매상은 그보다 작은 규모의 네트워크와 소매상을 관리한다. 이번 방문을 통해 O2 Canada 제품이 한국에 수입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Verto는 통합 협업 진료를 위해 최적화 된 툴의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보건 의료기술 솔루션 및 서비스 기업이다. 첨단 과학기술과 임상 작업흐름 및 시스템 관련 심층 지식의 결합을 통해 임상적 가치를 만들어내는 보건의료 정보 전문가 14명으로 이뤄져 있다.

2009년부터 보건의료 분야에 몸담아온 Verto는 초기 암 치료 회진 및 환자 관리 응용 프로그램을 환자의 주도적 역량 강화와 성공적인 지역사회 복귀에 중점을 둔 임상 최적화 솔루션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Verto가 개발한 RightPath는 임상의가 서비스의뢰에서부터 치료 전반에 걸쳐 환자관리를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종합적이고 통합적인 치료를 촉진하는 칸반(Kanban) 기반의 임상환자 치료 관리프로그램이다.

머신러닝이 가능한 HL7 호환 임상 시스템과의 결합을 통해 임상 집단으로 하여금 정보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환자의 상태 변화를 능동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임상의에게 경고할 수 있게 해준다.

MindMerge는 종양치료위원회, 학술회의, 운영 회의 등의 다학제간 회의에서 이뤄지는 협의를 문서화함으로써 해당기관을 지원하는 협의 관리 플랫폼이다. 중요한 결정과 치료옵션의 캡처가 용이해 회의 후 해당 정보가 자동으로 임상의와 공유될 수 있도록 한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