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주력, AI와 빅데이터 전문 인력 콘텐츠 개발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비트컴퓨터(대표 조현정)가 운영하는 IT 교육기관 비트캠프와 영유아 대상 IT 전문기업 아이앤나(대표 이경재)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진행하는 ‘2019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비트캠프 김성일 본부장(왼쪽 4번째)과 아이앤나 문석재 박사(왼쪽 5번째) 및 양사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이번 사업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AR, VR 등 4차 산업혁명 선도 8대 분야의 우수인재를 집중 양성해 국가기술 경쟁력 강화 및 산업체 인력수요를 해소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대한민국 1호 소프트웨어 기업인 비트컴퓨터에서 운영하는 비트캠프는 IT 고급 교육부터 취업까지 정부 지원 국비 무료 교육을 통해 구직자에게 비용 부담없이 직업 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JAVA, AR, VR, 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비트캠프는 IT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가 교육부문에서 업계 선도 교육기관이다.

또한 아이앤나는 산후조리원 신생아실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추출된 신생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울음소리인지와 모션감지 및 안면인식 등의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켜 산모 및 육아 산업의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비트캠프는 아이앤나와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4차산업 분야의 우수 인재를 모집하고 각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공동으로 신규 교육 과정을 개설하며,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4차 산업시대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아이앤나 기술총괄이사 문석재 박사는 “비트캠프와 함께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회사의 비전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들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각 분야에 충분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을 배치해 4차 산업시대 영유아 부문의 혁신과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