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단신 제약·유통
태전그룹, 서울시약사회와 노인약료가이드북 발간 후원 협약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태전그룹(태전약품판매, 티제이팜, 오엔케이&에이오케이)은 지난 13일 서울시약사회와 함께 노인약료가이드북 발간과 함께 약국 노인약료 관리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시약사회(회장 김종환)에서 발간한 노인약료가이드북 발간 후원과 이를 통한 태전그룹의 비즈니스 모델인 ‘HAHAHA 얼라이언스’의 맞춤형 건강 증진 서비스와 맥을 같이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에서 태전그룹과 서울시약사회는 초고령화 사회 속 약국에서의 노인 약물 관리와 모니터링 등 노인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약국의 역할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약사의 역량 강화와 약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협력하는데 뜻을 같이 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에 발간한 노인약료가이드북에는 약국에서의 노인 약물 관리와 복약지도 그리고 노인약료에 대한 실무 지침과 테스트 등을 수록하여 노인약료의 지침서로서 활용될 전망이다.

태전그룹 오영석 부회장은 “노인약료 관리는 약국 내 복약지도뿐만 아니라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노인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핵심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의 약물복용에 대한 교육과 안정성 확보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서울시약사회 김종환 회장은 “약국은 장소의 접근성과 약사의 전문성을 갖춘 약료 관리의 가장 최적화된 장소임에 틀림없다”며 “특히 노인의 경우 약료 전문가인 약사의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대상인 만큼 약국에서의 적극적인 복약지도와 상담이 꼭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