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명절증후군 극복하는 건강기능식품은?여성 건강에 특화된 제품부터 간, 눈, 면역력 등 기능별 맞춤 제품까지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매년 명절이 지나면 명절증후군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가사노동으로 인한 피로감, 귀향길 장시간 운전, 정신적 스트레스 등으로 몸과 마음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이다.

명절증후군을 속히 해소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과 활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에 따라 명절 선물로 자리매김한 건강기능식품이 명절 이후에도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명절 증후군 극복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세대별·기능별로 건강기능식품도 세분화되고 있는 추세다.

시대가 변하면서 명절 풍경도 변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여성들은 여전히 남성보다 많은 가사노동을 감내한다.

고된 가사노동으로 힘들었을 어머니, 아내에게는 종합적으로 건강 관리가 가능한 여성 전문건강기능식품이 제격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의 방문판매 브랜드 풀무원로하스의 ‘로젠빈’은 여성 건강에 필요한 기능 성분과 영양을 함유한 여성 전문 건강기능식품이다.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구조를 지닌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 분비가 감소한 여성들의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소플라본과 더불어 콜레스테롤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네덜란드산 보라지종자유 감마리놀렌산, 골다공증의 발생위험을 감소해주는 비타민D, 체내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비타민E 등 총 11가지의 원료가 함유돼 명절 증후군은 물론 여성의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장거리 귀성길로 인한 피로, 수면 부족, 장시간 히터 사용, 장시간 이동 시의 스마트기기 사용 등은 눈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

또한, 장시간 운전에 집중하면 평소보다 눈의 깜빡임이 줄어들기 때문에 명절 이후에는 안구 건강 관리에도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JW중외제약의 ‘JW중외파워루테인A’는 인도지역에서 자란 꽃인 마리골드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어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어두운 곳에서 눈이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성분인 비타민A도 함께 포함돼 있다.

루테인 추출 과정에서 증류 공법 기술을 적용함으로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해 장거리 운전으로 지친 눈에 활력을 찾아준다.

평소보다 체력 소모가 큰 명절 연휴가 지난 후 비타민을 꾸준히 섭취하면 활력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종근당의 벤포벨은 활성비타민인 벤포티아민을 포함한 비타민 B군 9종과 우르소데옥시콜산(UDCA), 코엔자임Q10, 비타민C, D, E, 아연 등을 복합적으로 함유한 제품이다.

벤포벨의 주성분인 벤포티아민은 육체피로와 눈의 피로, 근육통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활성형비타민 B1 성분이다.

벤포티아민 외에도 어깨결림,  허리통증 등 신경통 해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비타민 B6, B9, B12와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B5, B6가 들어있다.

일가친척이 모이는 명절 기간에는 연이은 과식, 과음 등으로 피로감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따라서, 명절 동안 지친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명절증후군 극복에 도움이 된다.

풀무원로하스의 헤파락은 식약처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증받은 ‘밀크씨슬추출물’의 실리마린(130mg), ‘HK표고버섯균사체(350mg)’를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두 원료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권장하는 일일 섭취량을 100% 함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헛개나무과병추출물, 신선초추출물분말, 고지베리추출물, 타우린 등 10종의 식물 성분으로 구성된 부원료를 배합했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