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설 연휴 맞춤형 ‘1일1팩 케어법’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5일의 설 연휴다. 5일의 연휴는 무척 반갑지만, 명절에 쌓이는 육체적 피로와 정신적 스트레스로 피부 컨디션이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손님이 몰려들고 할 일 많은 명절에는 스킨케어에 신경 쓸 여력이 없어 더욱 문제다. 이럴 땐 시트 한 장으로 지친 피부에 생기를 되찾아줄 수 있는 마스크팩을 활용해 보자. 피부 보습부터 진정, 영양 공급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설 연휴 맞춤형 마스크팩을 추천한다.

​​​명절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단어가 바로 ‘교통체증’이다. 환기가 잘 되지 않는 차내에서 장시간 이동해야 하는 것도 모자라 히터 바람에 노출된 피부는 급격히 건조해진다. 빠르게 수분을 보충하는 제품이 필요하다.

셀트윗의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마스크’는 특허 출원 성분인 ‘엑소좀’과 보습 특허 원료인 아쿠악실을 함유해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고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는 제품이다.

일반 섬유에 비해 매우 가는 굵기의 섬유로 만들어진 시트가 피부에 밀착돼 마스크팩 속 유효성분을 피부에 촘촘하게 전달하며, 움직이거나 말해도 떨어질 염려가 적어 차 안에서도 간편하게 쓸 수 있다. 모바일 화장품 앱 서비스 ‘화해’의 화장품 설문회에서 보습력 만족도 99.3%를 받은 제품이다.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앰플 마스크’는 예민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잠재우는 마스크로, 촉촉한 농축 진정 앰플 성분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실제 피부 성분과 구조를 재현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수분 장벽을 형성해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명절에는 음식 준비로 뜨거운 열기에 장시간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 외부 열기로 피부 온도가 올라가면 수분이 증발해 건조해지고 피지가 과다 분비되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날에는 자기 전 보습∙진정 케어가 필요하다.

닥터자르트의 '시카페어 카밍 마스크'는 민감하고 열이 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쿨링감을 선사한다. 피부를 보호하는 센텔라아시아티카의 그린 케어와 건강한 생기를 부여하는 3종 미네랄의 더마톨로지 케어를 접목해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케어해 준다.

​CNP의 ‘퀵 수딩 S.O.S 마스크’는 1단계 앰플과 2단계 마스크 사용으로 두 가지 효능 성분이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킨다. 보습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리프레싱하는 데 도움을 준다.

​명절의 끝 무렵엔 스트레스와 기름진 음식 섭취, 불규칙한 수면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럴 때는 피부 스트레스를 낮추고 유수분 밸런스를 되찾아줘야 한다. 또 육체적 피로로 며칠 만에 피부가 눈에 띄게 상하고 칙칙해졌다면, 고농축 영양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을 활용하는 게 좋다.

​청호나이스뷰티의 카베엘라 '안티스트레스 마스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커피콩(생두)추출물이 함유된 마스크팩이다. 폴루스탑 성분이 함유돼 외부유해환경 및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마데카소사이드, 센텔라아시아티카와 같은 성분이 자극 받은 피부에 보습보호막을 형성해 피부스트레스 완화 및 진정효과를 부여한다.

​듀이트리의 ‘콜라겐 멜팅슈 마스크’는 히아루론산과 마린콜라겐 성분이 탄력 증진과 수분 충전에 도움을 준다. 촉촉한 투명 앰플 타입의 마스크와 깊은 영양을 전달하는 크림 타입 마스크의 장점만을 모아 담아 영양을 전달하는 제품이다.

​요즘은 성별을 가리지 않고 함께 명절을 준비하는 것이 당연한 시대다. 그만큼 남성이 받는 스트레스도 커지기 마련. 장시간 운전과 가사일, 음주 등으로 피부가 푸석해질 남편을 위한 마스크팩도 같이 준비하자.

아리얼의 ‘세븐데이즈 플러스 마스크’는 매일 달라지는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7가지의 투스텝 시트 마스크다. 모공 수렴을 통해 과다 피지 케어가 가능한 티트리는 남녀를 불문한 베스트셀러다. ‘마스크 스타터’로 각질 케어가 가능하며 100% 식물성인 퓨어핏 원단으로 티트리 성분이 가득한 에센스를 피부에 전달한다.

​메디힐의 ‘엠이엔 타임톡스 블랙 마스크 이엑스’는 쌀겨추출물, 레몬추출물이 피부 스트레스를 컨트롤해 피지 분비가 활발한 T존과 U존을 케어하는 남성 전용 마스크팩이다. 너도밤나무를 재료로한 비장탄을 특수가공 처리해 만든 시트가 유효성분의 효과를 높여준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