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건조한 환경으로 인해 피부 수분이 빠지면 메이크업을 하더라도 들뜨거나 갈라지는 등 오랜 시간 예쁘게 유지되지 않는다.

이 때문에 겨울철 메이크업을 할 때에는 탄탄하게 보습을 쌓아주는 기초 스킨케어 단계도 매우 중요하고 무너지지 않는 커버 메이크업도 중요한데 지금부터 들뜨고 갈라지지 않는 메이크업을 간편하게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보습을 충분히 해주지 않으면 쉽게 건조해지는 겨울철 피부. 하루 종일 촉촉하고 매끈한 메이크업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초 단계를 탄탄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네즈의 크림 스킨은 크림의 높은 보습력과 산뜻하고 촉촉하며 흡수력이 높은 스킨의 장점이 더해진 제품으로,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빠르게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겨울철 스킨케어 단계에서는 스킨도 1차례만 발라주는 것이 아니라, 여러 번 덧발라주면 피부 보습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다.

라네즈 크림 스킨은 라네즈만의 크림 블렌딩 기술을 적용해 산뜻하고 흡수력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어 메이크업 직전 화장솜에 적힌 후 메이크업 후 주로 들뜨는 이마, 코 옆 볼 부위, 입술 아래 부위 등에 얹어 수분팩을 해주면 보다 윤기있고 촉촉한 피부 메이크업이 오래 유지된다.

특히 겨울철 피부는 외부 환경으로 인해 민감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라네즈 크림 스킨은 PEG 계면활성제, 합성 색소, 향료, 동물성 원료, 트리에탄올아민을 첨가하지 않고 보습에 꼭 필요한 성분을 담은 마일드 처방으로 민감 피부를 관리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스킨 단계에서 피부에 수분감을 많이 주었지만 보습 크림으로 마무리 해주는 것은 필수. 보습 크림은 끈적이지 않고 빠르게 흡수되면서도 오랜 시간 보습 효과를 유지해주는 제품을 선택해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닥터지 필라그린 배리어 크림은 차세대 보습 성분으로 새롭게 주목받는 ‘필라그린 콤플렉스’를 1만ppm 함유해 매일 보습인자를 새로 만들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해주고, 5중 히알루론산 및 5겹 세라마이드로 보습인자를 샐 틈 없이 막아 오랜시간 보습력을 유지해준다.

특히 닥터지 필라그린 배리어 크림은 닥터지에서 실시한 100시간 보습 지속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강력한 보습력과 유지력을 입증했다.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민감 건성 타입과 민감 지성 타입의 2종으로 구성돼 소비자들의 선택 폭도 넓혔다.

기초 스킨케어까지 마친 후 본격적으로 메이크업 단계에 들어가기 전에 올인원 메이크업베이스을 사용하면 피부 건조함을 해소하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면서도, 톤업 효과 및 자외선 차단까지 해결할 수 있어 간편하고 촉촉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일명 여배우크림이라고 불리는 클라뷰의 화이트 펄세이션 아이디얼 액트리스 백스테이지 크림 3종은 화장 전 자외선차단제, 프라이머, 메이크업 베이스, 톤업크림, 픽서까지 5 in 1 올인원 메이크업베이스로 유명하다.

클라뷰 여배우크림은 촉촉한 제형으로 충분한 수분감을 부여해 메이크업이 갈라지는 현상을 방지하며, 밀착력이 높아 파운데이션의 지속력도 높여준다. 특히 로즈, 라벤더, 민트 3가지 컬러로 피부 톤에 맞게 선택해 고르지 못한 피부톤을 균일하고 화사하게 정돈해주는 컬러코렉팅 메이크업이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다.

클라뷰의 화이트 펄세이션 올 데이 피팅 펄 세럼 팩트는 국내산 진주추출물이 10,000ppm 함유된 고농축 진주 세럼이 65% 담겨 있어 영양은 물론 충분한 보습까지 제공해주는 파운데이션 팩트다.

피부에 바르면 그 즉시 물방울처럼 진주 세럼 드롭을 형성해 피부 속으로 수분을 빠르게 전달하고 오일막을 형성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주며 높은 커버력으로 피부의 잡티까지 커버해 빠르고 간편하게 최상의 피부결을 연출할 수 있다.

커버 파운데이션과 여배우크림, 고농축 진주 세럼이 오묘하게 어우러지는 마블 디자인으로, 엣지 퍼프를 활용해 블렌딩해 사용하면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밀착 커버가 가능하며, 높은 보습력으로 인해 겨울철 실내외 건조한 환경에 노출되어도 갈라지지 않으며 은은한 진주 광채를 유지한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