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잦은 송년회 지친 연말 '간을 지키세요'건강기능식품부터 주류회사가 만든 숙취해소음료까지 다양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송년회, 신년회 등 각종 모임이 열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밀크씨슬추출물’과 ‘HK표고버섯균사체’를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부터, 밀크씨슬 추출 분말과 헛개나무 추출액이 들어간 유제품, 전문 숙취해소음료까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며 연말 모임시즌 특수 잡기에 나섰다.

우선 풀무원로하스에서 선보인 ‘헤파락’을 꼽을 수 있다.

헤파락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품목신고 받은 간 기능 개선 원료가 두 가지 복합된 건강기능식품이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간 기능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밀크씨슬추출물’의 실리마린(130mg)과 ‘HK표고버섯균사체 (350mg)’를 주원료로 한 제품이다.

헤파락은 기능성 주원료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권장하는 일일 권장 섭취량을 100%를 충족하고 있다.

이 외에도, 헛개나무과병추출물, 신선초추출물분말, 고지베리추출물, 타우린 등 10종의 식물 성분으로 구성된 부원료를 풀무원만의 연구력으로 배합했다.

공기를 차단한 PTP 포장으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간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GS리테일의 PB브랜드 유어스와 함께 '속풀어유'를 선보였다.

속풀어유는 밀크씨슬추출분말 230mg과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헛개나무추출액 230mg, 대추농축액, 꿀 등 건강 원재료에 우유를 더한 제품이다.

우유를 함유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이며, 잦은 회식으로 속이 불편한 직장인은 물론 평소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간 건강을 위한 유제품으로는 한국야쿠르트의 ‘쿠퍼스 프리미엄C’도 있다.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mg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국의 모나콜린K 5mg을 함유한 이중복합제형 건강기능식품이다.

홍국과 은행잎추출물은 정제형(알약)으로, 헛개나무 추출분말은 액상으로 만들어 두 가지 기능성을 한 병에 담았다.

주류기업에서 출시한 숙취해소음료도 있다.

보해양조는 숙취해소음료 ‘간개무량’을 출시했다. 알코올 분해 효과가 뛰어난 밀크씨슬과 울금, 헛개나무 열매, 비타민 B6, 효모엑기스, 오리나무, 미배아대두추출물 등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이 조합됐다.

풀무원건강생활 관계자는 “평소 간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위해 기능성 원료를 한층 강화한 건강기능식품부터 간단한 숙취해소용 음료까지 연말연시를 맞아 간 건강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헤파락과 같이 제품 기능성은 한층 강화되고, 동시에 고객 편의성을 고려한 간 건강 제품들이 앞으로도 계속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