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분기 누적 매출 174억, 연내 230억 이상 매출 기대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대웅제약의 ‘루피어데포’가 ‘성선자극호르몬분비호르몬 작용제(GnRH-a)’ 1개월 지속 제형 시장에서 리딩제품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대웅제약의 루피어데포(사진)는 2014년 155억원에서 2017년 238억원을 기록하며 53%의 비약적인 성장을 기록했다(아이큐비아 데이터 기준). 올해 3분기 누적매출은 174억 원 으로 연매출 230억 원 이상 달성이 기대되고 있다.

전형배 대웅제약 루피어 PM은 “루피어데포는 제네릭이 오리지널 매출을 추월한 대표적 사례”라며, “대웅제약의 차별화된 마케팅 검증4단계 전략과 우수한 영업력이 이룬 성공”이라고 평가했다.

루피어데포는 류프로렐린(Leuprorelin) 제제의 전립선암, 폐경전 유방암, 자궁내막증, 자궁근종 등의 항암치료제로 대웅제약이 2003년 ‘펩트론’사와 기술도입 및 원료공급 계약을 맺고 2005년부터 출시에 들어갔다.

최근 계약기간 만료에 따라 양사는 해당 기술도입계약과 원료공급약정을 종료하기로 합의했고, 대웅제약은 류프로렐린 서방형 주사제 사업화에 필요한 공유특허권자로서 사업을 지속하고 기존 원료제조처의 원료수급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