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나노팜 송년 피부강좌가 지난 9일 건국대 산학협동관에서 ‘겨울철 피부관리’를 주제로 88회째 진행됐다. 이번 강좌에서는 겨울철 피부관리를 위한 보습제인 나노팜 ‘나노덤 모이스춰라이저 스트롱’ 제품이 소개돼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나노팜 송년 피부강좌에서 (주)샵핑 유민희 대표는 '에스테틱 마케팅 성공전략' 주제강연에서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나노덤 모이스춰라이저 스트롱’은 피부에 유분 막을 형성 시켜 피부 수분 손실을 최대한 억제 시켜주며, 보습력이 오래 유지되는 겨울철 보습제이다.

이번 강좌는 피부샵 전문 컨설턴트 유민희 (주)샵핑 대표이사의 초청 강연으로 진행했다. ‘에스테틱 마케팅 성공전략’이란 주제의 강연에서 유 대표는 “아나로그 방식은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며, “온라인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특히 “홈페이지는 모든 마케팅의 시작이며, 모든 광고의 끝”이라고도 했다. 차별화된 사이트관리와 운영방식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