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안전 무시, 인격 모독” 성명서 통해 사과와 재발방지 등 대책마련 강력 촉구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물리치료사들이 상습적인 직원 폭행과 폭언을 일삼은 제주대병원 재활센터 A교수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동시에 사과와 재발방지 등 대책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대한물리치료사협회(회장 이태식)는 29일 성명서를 통해 “6만 7,000여 물리치료사들은 최근 발생한 제주대병원 재활센터 A교수의 폭행과 갑질 행위와 관련해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으며, 환자의 안전을 무시하고 물리치료사의 인격을 모독한 이번 사건에 분노를 금할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번에 밝혀진 A교수의 폭력 행위는 보건의료 전문가인 물리치료사의 인격을 철저히 짓밟는 행위이며, 무엇보다 치료 중 환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위험천만한 사건으로써 일반적인 의료현장에서 절대 있어서는 안 되는 갑질 행위라는 것이 협회의 입장이다.

협회는 “치욕적인 상처로 힘들어하는 해당 물리치료사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요구하며, 환자분의 안전한 치료 보장을 위해서 제주대병원 측에 성실하고 신속한 후속조치를 요구한다”며 “다시 해당 교수의 엄중한 처벌과 당사자의 진정성 있는 사과와 병원 차원에서의 재발방지 대책 수립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수많은 국민들과 6만 7,000여 물리치료사들은 이 사건이 어떻게 결론지어지는지 두눈을 부릅뜨고 지켜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