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장 진출 목표로 제작, 저출력레이저요법 활용 및 경쟁품 대비 ‘헬멧형’ 장점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레이저·초음파 의료기기 전문기업 원텍(대표이사 김정현)은 자사 탈모치료용 의료기기 헤어붐이 미국 식약처(FDA) 승인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원텍 헤어붐 제품 이미지

헤어붐은 기존 헤어빔(Hair Beam)을 미국 시장에 맞게 제작된 제품이다. 탈모치료용 의료기기 다수가 LD와 LED 단자가 각각 27개와 42개로 구성된 반면, 이번에 미국 FDA 승인을 받은 헤어붐은 LD 단자 69개로 구성됐다.

원텍은 헤어붐의 LD 단자를 통해 저출력레이저요법(LLLT, Low Level Laser Therapy)을 원리로 한다. 헤어붐의 LD 단자에서 발생된 레이저가 두피 전체에 고르게 조사되어 모낭세포 증식을 활성화하고 혈류량을 증가시킨다. 원활한 혈류와 함께 모근에 충분한 영양과 산소가 공급되어 건강한 모발을 생성하고 모발 굵기를 강화한다.

헤어붐은 동등성 임상결과를 토대로 주 3회 30분씩 16주간 사용하면 효과를 나타내며 기존 경쟁제품 대비 헬멧형이기 때문에 두피 전체를 관리할 수 있으며 사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김정현 대표는 “국내는 원텍이 탈모치료용 의료기기 시장을 형성했다고 해도 무관할 정도로 독보적인 입지를 자부할 수 있지만 미국시장의 경우 이미 시장이 형성되어 있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준비한 헤어붐이다”라며 “미국의 전체 탈모치료 시장의 규모를 아직 무한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번 FDA 승인이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키워드

#원텍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