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세스더마社와 250만불+기술료…유럽 에스테틱 시장 진출

[의학신문·일간보사=김영주 기자]휴메딕스(대표 정구완)가 자체 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의 생산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 세계적으로 국내 히알루론산 필러 생산 기술 수준 및 제품력을 인정 받는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홍콩에서 휴메딕스 정구완 사장(좌측)과 세스더마社 Dr.Gabriel Serrano 회장이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 필러 생산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휴메딕스는 유럽의 대표적 에스테틱 전문기업인 스페인 ‘세스더마(SESDERMA)’社와 250만불 규모의 생산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 선진 에스테틱 시장인 유럽에 기술을 수출한다.

휴메딕스는 이번 계약에 따라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의 생산 기술을 점진적으로 이전하고, ‘세스더마’社는 유럽 내 제품 허가 및 판매를 담당할 계획이다. 휴메딕스는 기술 이전 완료 후 7년 동안 ‘세스더마’社의 히알루론산 필러 매출액의 일정액을 경상 기술료로 받게 된다.

휴메딕스의 ‘엘라비에 프리미어’는 국산 히알루론산 필러로는 2번째로 런칭한 브랜드로, 2014년 미래창조과학부 장영실상, 2015년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되는 등 독자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휴메딕스 정구완 대표이사는 “‘엘라비에 프리미어’는 뷰티 강국인 국내 시장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어 유럽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유럽 지역으로의 첫 기술 수출이라는 고무적인 성과를 거둔 만큼, 이를 교두보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