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생 포함 43명 해외의료봉사단 꾸려 - 캄보디아서 3명 초청 수술 계획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사단법인 아시아희망나무가 11월 8일부터 13일까지 캄보디아 광주진료소 일원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사단법인 아시아희망나무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단

이번 봉사활동에는 의료진은 서정성 희망나무 이사장, 임동훈 광주진료소장, 조용진 조선대학교병원 정형외과 교수, 김호중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응급의학과 교수와 간호사 응급구조사 등이 참여했다.

여기에 광주광역시 인권평화협력관실 관계자 4명과 광주지역 중, 고등학생 8명, 광주시자원봉사센터 봉사자들 15명 그리고 사)아시아희망나무 회원 등 모두 43명의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단이 꾸려졌다.

특히 중,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은 해외여행이나 의료봉사 경험이 전혀 없지만 지난 9일과 10일 안과와 비뇨기과, 응급의학과 의료진의 일반 진료를 도와가며 묵묵히 광주의 나눔 정신을 실천했다.

또한 현지 어린이들과 그림그리기, 축구놀이 등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역할을 톡톡히 하는 한편 서정성 이사장은 시각적 어려움을 겪는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백내장 수술 4건을 진행했다.

사)아시아희망나무는 13일 귀국길에 ‘합병 백내장’으로 앞이 거의 보이지 않는 캄보디아 부부(Sao Bunlay/남, Thorng Phalla/여)와 ‘뇌하수체 종양’으로 뇌수술이 시급한 캄보디아 환자(Nguon Dane/여) 3명을 광주로 초청하여 아이안과(원장 박정현)와 조선대병원 신경외과에서 각각 수술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