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웰빙과 헬스케어 플랫폼 활용, 개인 맞춤형 솔루션 신규 사업 추진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케어랩스(대표이사 김동수)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은 최근 GC녹십자웰빙과 함께 태블릿 진료 접수와 영양 치료를 해결하는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Dr.PNT(이하 닥터피엔티) 모바일 건강 설문 서비스’를 출시했다.

닥터피엔티는 개인에게 필요한 영양 성분을 파악하여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병의원 내 건강기능식품 매장 판매 브랜드다. 전문가와의 상담 및 검사를 통해 건강 상태를 평가한 뒤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해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모바일 건강 설문 서비스' 출시를 통해, 내원객이 굿닥 태블릿 진료 접수 후 발송되는 닥터피엔티 모바일 건강 설문을 작성하면 건강 관리 코멘트 및 개인별 맞춤 건기식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박경득 케어랩스 굿닥 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GC녹십자웰빙과 함께 병의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을 기획하고 있다”며 “온라인 사업 경쟁력을 보유한 굿닥과 오프라인 기반의 영업망을 갖고 있는 GC녹십자웰빙의 제휴로 시너지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진료 접수와 예약 서비스를 활용한 환자 관리 솔루션 사업을 추진해, 온오프라인 헬스케어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