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한국콜마,  중견·중소기업 '함께 잘해 봅시다'‘교학상장’ 정신 담아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 개최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한국콜마는 11월 6일~8일까지 3일간 여주아카데미에서 중견∙중소기업 관리자급 직책간부를 대상으로 경영 및 인재 육성 노하우를 공유하는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는 한국콜마의 인재경영 경영철학이 반영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중견∙중소기업 임직원들에게 기업과 역사, 인문학을 융합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한국콜마는 지난 9월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 데 이어 이번에는 직책간부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직책간부 역량강화 과정은 각자의 리더십을 점검해보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조직과 성과관리 역량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특히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이 직접 30년간 쌓아온 경영철학과 노하우를 강의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콜마는 지금까지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배경으로 직원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자생할 수 있도록 터전을 만드는 ‘인재경영’을 꼽아왔다. 상생드림 아카데미는 이러한 ‘인재경영’철학을 중소∙중견기업에 공유하는 한국콜마만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가르치고 배우면서 함께 성장한다는 교학상장(敎學相長)의 정신을 바탕으로 중소∙중견기업이 상생 발전하고 직원들이 성장할 수 있는 꿈의 배움터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