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잇츠한불(대표이사 홍동석)이 메이크업 제품 중 루스 파우더 제형으로는 최초로 미백 및 자외선 차단 이중기능성 허가를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의 미백 기능성 화장품은 대부분 수상이 존재하는 기초화장품이나 메이크업 제품에서도 쿠션, 파운데이션과 같은 일부 제품에서만 인정되는 형태였다.

더러 파우더 메이크업 제품 중에서도 미백 기능성의 파우더 팩트 제품이 출시되기도 하였으나, 루스 파우더 제품은 물(수상)이 존재 하지 않아 미백 성분이 피부 속으로 전달되기 어렵기 때문에 미백 기능성 허가를 받은 루스 파우더 제품은 전무한 상태이다.

이에 잇츠한불 종합연구원은 루스 파우더 제품에 미백기능성을 적용하기 위해 새로운 표면 처리 기술을 개발하여 이를 적용 무기 안료를 표면 처리함과 동시에 물(수상)을 분산시켜 물(수상)을 함유한 제형을 유지함과 동시에 자외선 차단 및 피부에 미백 기능성 물질을 쉽게 전달해 주는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

잇츠한불 종합연구원 심재곤 원장은 “이번 기능성 허가 취득은 지난 2016년부터 경제 협력권 산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유·무기 복합소재 표면처리 기술을 접목한 표면처리 기능성 파우더 및 이를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개발’을 추진한 결과”라며 “향후 해당 기술을 적용하여 특허 출원 및 다양한 메이크업 제형을 확대할 수 있도록 연구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