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주 출마자 '오해 불식을 위해 원장직 내려놓아야'

[의학신문·일간보사=이종태 기자] “양덕숙 출마자는 약학정보원 원장 사퇴하고 정당하게 선거에 임하기 바란다”

한동주 서울시약 출마자는 양덕숙 약정원장은 즉시 약정원장직을 사임하고 서울시약 선거에 참여할 것을 촉구했다. 약정원 조직을 선거에 이용한다는 오해를 불식시키기 위해서는 원장직을 내려놓는 것이 타당하다는 논리다.

한동주 출마자(사진)는 “이미 약학정보원에서 발간한 PIT3000 매뉴얼 책자를 약국에 직접 배포한다는 명분으로 약국을 방문하거나, 약학정보원 학술강의에 이름을 올리는 ‘이름알리기’ 등의 사전선거운동 의혹이 제기되었던 바를 유념하라”며 “당장 약정원장직을 사임하고 공정하게 선거운동에 임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한 출마자는 “스스로 약정원을 공익법인이라고 하면서 회원들의 업무와 아무 연관도 없는 선거사무소 개소식 공지를 일방적으로 링크했다”며 “또한 이에 대한 책임을 힘없는 직원 탓으로 돌리는 것은 너무나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즉 한동주 출마자에 따르면 조직을 선거에 관여시키는 잘못을 되풀이 하지 말고 당당하게 책임지고 잘못된 행위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하라는 것. 또한 “약정원장을 사임하는 것은 공정한 선거를 위한 요구”라며 “현직을 내려놓는 정상적인 결정을 통해 공정한 선거에서 정당하게 경쟁하자”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한 출마자는 “약정원장의 임명권자는 대한약사회장이며 약정원의 인사권자도 약정원 이사장인 대한약사회장이라는 사실을 유념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