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매서운 날씨로 인해 피부가 자극 받고 푸석해지기 십상이다. 피부 주름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건조한 피부 상태를 케어해주는 방법들이 다양해진 가운데, 최근에는 피부과에 가기보다는 집에서 예방하고 손쉽게 피부 케어를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홈케어는 언제든지 집에서 시간이 될 때 자신의 피부에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셀프 뷰티족을 위한 환절기 홈케어 제품들에 대해 알아보자.

피부 고민과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SNP의 ‘액티브 씰 마스크(ACTIVE SEAL MASK)’ 3종은 수분, 피부 톤,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액티브 씰 시트는 굴곡진 피부에도 들뜸 없이 밀착되어 사용하기 편하고 수분 증발을 차단하여 유효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눈을 보호하는 눈물의 성분과 유사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 생체 모방수와 액티브 성분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피부 온도에 반응하여 속부터 케어가 가능해 홈케어 제품으로 제격이다.

하루 종일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가 걱정이라면 수분 크림과 나이트 크림의 장점을 담은 고농축 크림을 사용해보자.

히든랩(hddn=lab)의 ‘스킨 세이버 컨센트레이트 (Skin Savior Concentrate)’는 필라그린+세라마이드를 합친 ‘필라세라™’ 성분이 피부 보습장벽을 강화해 외부 자극과 스트레스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휴대폰과 컴퓨터에서 나오는 블루 라이트와 유해환경으로 피부를 안전하게 지켜주고 장벽 손상으로 가렵고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켜 환절기 예민하고 붉어진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집에서 간편하고 전문적인 홈케어를 돕는 디바이스 시장이 활성화를 띄면서 탄력 케어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메이크온(makeon)의 ‘써모웨이브 아이리프트’는 고주파 열에너지와 빛 에너지의 섬세한 더블 레이어 리프팅으로 피부 국소 부위 탄력을 끌어올리는 페이스 전용 리프팅 디바이스다. 연약한 눈가 피부와 팔자, 미간 등의 힘 없이 처지기 쉬운 피부 탄력을 개선해 동안 피부로 가꿔준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