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단신 다국적제약/의료기기
씨유헬스케어, 미용기기 사업 확장‘넥스엠’ 인수…초음파 구동 통한 약물 주입 기술 다방면 활용 기대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씨유메디칼은 자회사 씨유헬스케어가 미용기기 및 화장품 전문 바이오 회사인 넥스엠 인수를 결정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이번 넥스엠 인수를 통해 초음파를 이용한 화장품 및 미용기기 사업진출 뿐 아니라 DDS(약물전달시스템) 사업 등 전문의료기기 영역 확장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초음파를 이용한 해당 기술은 보톡스, 필러, 힐알루론산, 피부미백제, 펩타이드 계열의 화장품을 피부 진피층에 주입할 수 있어 기능성이 뛰어나고 여드름 치료에도 효과가 있는 걸로 알려졌다. 따라서 다양한 형태의 화장품으로 확산이 가능하고, 이를 활용해 피부미용기기 및 화장품 판매 사업에 진출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넥스엠은 미국의 의료기기 벤처회사인 트랜스더말 스페셜티스 글로의 지분 662,252주(2.8%)을 취득한 바 있으며, TSG로 부터 Sonic Age 및 U-Wand 제품에 대한 아시아 판매권을 취득하여 사업을 준비 중에 있다.

전문 화장품 및 미용기기인 Sonic Age/U-Wand 제품은 TSG의 특허 받은 초음파기술(바늘 없이 약물을 피부에 투과하는 기술)을 통해 탄생했고, 그 결과 피부 진피층 깊숙이 화장품을 주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해당 제품은 이미 미국에서는 판매 허가를 획득해 마케팅 준비에 돌입한 상태다.

한편 지난 5월 설립한 씨유헬스케어는 병원경영지원서비스와 임상지원서비스 사업을 필두로 첨단의료기기 및 미용기기/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씨유메디칼의 100% 자회사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