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식품
당도 높고 식감 좋은 사과 담은 음료 봇물커피업계, 사과에 티·케이크 등 다양한 재료 더해 만든 음료 인기

[의학신문·일간보사=이정윤 기자] 최근 커피전문점에서 11월 제철 과일 사과를 활용한 신제품 출시가 한창이다.

사과는 수분함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또한 사과 껍질 안의 퀄세틴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항바이러스, 항균작용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가시켜준다.

이처럼 사과는 풍부한 영양소를 갖췄으며 가을에 가장 당도가 높고 식감이 좋아 음료와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커피전문점은 사과에 티, 케이크 등 다양한 재료를 더해 만든 음료를 선보이며 가을철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에서는 사과를 베이스로 티, 과일 등 다양한 재료를 블렌딩한 ‘히비스커스 애플석류 티’를 선보인다.

히비스커스 애플석류 티는 사과와 석류, 히비스커스, 로즈힙, 오렌지 등을 넣어 새콤달콤한 맛이 돋보이는 블렌딩 티 음료다.

사과를 비롯 다양한 과일의 향미를 느낄 수 있으며 히비스커스의 붉고 화려한 색감으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더불어 비타민이 풍부한 사과차에 새콤한 유자를 넣어 상큼한 맛이 특징인 ‘사과 유자차’도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

엔제리너스가 영천 미니 사과를 담은 가을 시즌 음료 2종을 오는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 신메뉴는 영천 미니 사과의 상큼한 과육과 달콤한 향을 음료에 가득 담아냈다. 미니 사과를 음료에 넣어 제공해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즐길 수 있다.

사과의 달콤한 맛과 로즈마리의 향이 어우러진 음료에 청량감을 더한 ‘미니 사과 에이드’와 캐모마일 티의 풍미와 사과의 상큼한 맛이 조화로운 ‘미니 사과 캐모마일 티’로 마련됐다.

카페베네는 제철 과일 사과를 활용한 가을 시즌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애플온더라떼’는 사과 라떼 위에 사과 케이크 반쪽이 올려져 음료와 케이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사과 특유의 상큼한 맛과 달콤한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애플 온 더 라떼에 샷이 추가된 ‘애플온더라떼 with 샷’은 더욱 진하고 깊은 맛과 고소함이 특징이다. ‘애플시나몬티’는 사과와 시나몬 스틱이 만나 상큼하면서도 스파이시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커피빈코리아는 청송사과로 만든 애플 음료 ‘퓨어 애플 아이스 블렌디드’와 ‘애플 선라이즈 아이스 블렌디드’를 출시했다.

퓨어 애플 아이스 블렌디드는 청송사과로만 만든 아이스 블렌디드 음료로 아삭하게 씹히는 식감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사과 베이스 외에는 들어 가지 않기 때문에 사과 본연의 맛을 즐기기에 좋은 음료다. 애플 선라이즈 아이스 블렌디드는 커피빈의 스웨디쉬 베리즈 티와 청송사과를 블렌딩하여 더욱 풍부해진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정윤 기자  jy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