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병원
화순전남대·조선대병원 ‘천사 데이’ 프로그램 다채건강증진 위한 의료봉사와 손씻기 체험행사 가져

[의학신문·일간보사=차원준 기자] 화순전남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병원이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봉사와 손씻기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천사(1004) 데이’ 행사를 펼쳤다.

화순전남대병원 간호부(부장 김광숙)는 4일 병원 현관과 로비 일대에서 지역민과 환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상담과 함께 혈압·혈당·체지방 무료측정, 손씻기 시범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쳤다. 다과 등 먹거리를 제공하고, 즉석에서 풍선아트작품을 만들어 선물해 웃음꽃을 피웠다.

전남지역암센터에서는 암 등에 관한 건강상식 OX퀴즈를 통해 환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도 했다. 전남금연지원센터는 금연상담은 물론 무료 금연캠프에 관해 적극 홍보하기도 했다. 1000여 명의 고객들이 참여해 의료상담과 각종 검사를 받는 등 뜨거운 참여 열기를 보였다.

김광숙 간호부장은 “입원환자들이 경험한 의료서비스 평가에서 올해 전국 국립대병원 중 최고점수를 받았다. 고객만족 최우수병원으로서 정성어린 친절서비스로 더욱 신뢰받는 건강지킴이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선대학교병원 간호부(간호부장 기정숙)는 5일 신관 1층 로비에서 병원을 방문하는 방문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의료봉사와 함께 환자 안전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체험 행사를 가졌다.

‘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건강을 지키는 깨끗한 손’이라는 주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손씻기 방법을 직접 체험하며 방문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었다.

기정숙 간호부장은 “손 씻기에 대해 많은 분들이 간과하기 쉽지만, 환자 안전을 위해 교직원은 물론 환자와 보호자들 모두 올바른 손 씻기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차원준 기자  chamedi7@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원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