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상단여백
HOME 제약·유통 협회
제약바이오협, AI 파마 코리아 컨퍼런스 개최

[의학신문·일간보사=이종태 기자] 전세계 인공지능 신약 개발사들이 한자리에 보인다. 이번행사에는 신약개발 목적의 AI 분야에서 첨단 기술을 보유한 IBM 왓슨을 비롯한 미국계 회사와 독일, 한국, 등이 참여해 전세계 신약개발 AI기술을 한눈에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AI Pharma Korea Conference'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세계 인공지능 개발사들의 기술동향을 공유하고 국내 제약사와의 제휴를 통해 신약개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와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정부부처와 한국바이오협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한국인공지능협회 등 민간단체가 후원한다.

'인공지능을 통한 신약개발 성공의 열쇠-협력과 혁신'을 주제로 한 이번 컨퍼런스에는 국내 제약사와 국내외 인공지능 전문업체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다.

특히 IBM 왓슨과 twoXAR, 스탠다임, 신테카바이오, 3BIGS 등 인공지능 기반의 신약개발 흐름을 주도하는 국내외 기업 최고 책임자들이 컨퍼런스 연자로 참석해 최신 정보와 기술동향을 제시해 참석자들과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외 의약품분야 AI솔루션 개발사들의 보유기술과 신약개발 적용사례를 소개하고, 국내 제약사와 국내외 AI 개발사간 비즈니스 파트너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종태 기자  jtlee@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종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