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준비 순항…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상임이사 현장 방문

[의학신문·일간보사=김원준 기자]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의 진료 개시일이 2019년 4월로 정해졌다.

현재 약 85%의 공정율을 보이는 가운데 전사적으로 각 분야 관계자들이 총력을 다해 진료 및 개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18년 9월 19일(수)에는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상임이사 손희송 베네딕토 주교가 은평성모병원을 현장을 방문해 전반적인 건축 진행 사항을 직접 둘러보고 현장 직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상임이사를 비롯해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Fr.김영국 사무총장, Fr.이경상 보건정책실장(건설사업추진위원장), 문정일 가톨릭중앙의료원장, 권순용 은평성모병원 개원준비단장(성바오로병원장) 및 김미경 은평구청장, 하현성 보건소장, 권순선 서울시의원, 이연옥 은평구의회 의장 등 80여명의 내외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지난해 11월 상량식 이후 완성된 모습을 보이는 지상 17층의 커튼월 외관과 더불어 특히 로비에서 시작해 외래, 병동, 수술실 목업(Mock-up) 공간을 둘러보며 실내 공간의 준비 사항과 향후 완성된 모습을 가늠해 볼 수 있었다.
상임이사 손희송 주교는 인사말씀을 통해 “새로운 병원을 통해 모두가 행복하게 상생할 수 있는 함께 소중한 병원을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성모병원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기대가 매우 크고, 이를 통해 은평구를 비롯한 인근 지역의 의료 인프라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며 “은평성모병원이 좋은 병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은 2014년 12월 기공식 이후 토목 공사 및 설계를 거쳐 현재 약 85%가 완성된 상태다.
지상 17층, 지하 7층, 808병상의 규모로 가톨릭중앙의료원 80년의 의료 기술과 현존하는 가장 최신의 병원 건축 기술이 집약된 병원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양질의 의료 서비스, ▲설계부터 안전한 시스템, ▲친환경 치유 환경, ▲ 가톨릭 영성으로 지역과 상생하는 병원 이라는 네 가지 핵심가치(4有 : for you)를 운영 컨셉으로 최고의 병원을 넘어 좋은 병원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