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룩스 미니’ 고휘도 의료용 SLD칩 적용, 피부재생 및 상처회복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메드믹스(대표 임수정)는 의료용 광선조사기 ‘스마트룩스 미니’가 지난 14일 CVC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룩스 미니(SMARTLUX MINI) 제품 이미지

CVC(중국자원성제품 인증)는 CCC(중국강제성제품 인증) 목록에 해당되지 않는 제품에 대해서 별도의 품목을 지정해 자원 인증의 방식을 채택한 것으로 세관, 바이어,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이뤄진다.

시험기준개정전문가 70여명이 품질 위험을 정확하게 식별하고, 전문적이고 가능한 품질 개선 의견을 제공하고 있다. 공장심사 시 신청 제품의 품질 보증 능력, 제품 일치성과 기준적합성 등 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가 이뤄지기 때문에 까다로운 인증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인증을 획득한 스마트룩스는 고휘도 의료용 SLD칩을 적용하여 피부재생 및 피부관리, 상처회복 등을 돕는 LLLT(Low Level Laser Therapy) 장비이다. 2010년 CE 획득과 KFDA 허가를 시작으로 국내외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으며, 스마트룩스의 차별성과 우수성을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으면서 의료용 광선조사기 시장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임수정 대표는 “이번 중국 CVC 승인을 계기로 스마트룩스 미니의 품질에 대해 다시 한 번 검증을 받았고, 이를 시작으로 중국 내 본격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메드믹스는 지난 3월과 9월에 중국 내 최대 미용박람회인 CIBE에 연이어 참가하며 중국 및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스마트룩스 미니를 소개한 바 있다. 오는 11월에는 세계 3대 미용 화장품 전시회로 꼽히는 ‘2018 홍콩 코스모프로프 아시아’에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