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유통협회-MBC나눔 헬스케어 마켓 개최

의약품유통협회가 MBC나눔과 손잡고 서울 상암동 MBC 앞 광장에서 일반 시민 대상 ‘헬스케어 마켓’을 개최했다.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의약품유통협회가 MBC나눔과 손잡고 저소득층 재활 어린이 환자 치료에 나서는 등 새생명 찾아주기에 팔을 걷어 부쳤다.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는 MBC나눔과 공동으로 17일 시작해 20일까지 4일간 서울 상암동 MBC 앞 광장에서 일반 시민 대상 ‘헬스케어 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협회가 사회공헌위원회를 개설하고 처음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국민들과 직접적인 소통과 나눔을 위한 자리이다.

MBC와 공동으로 개최하며, 매년 정례화하기 위해 이날 ㈜MBC나눔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행사에는 유한양행, 메나리니, CJ헬스케어 등 제약사를 비롯해 지오영, 동원약품, 신광약품 등 의약품유통업체, NGO 단체 등이 두루 참여했다.

이날 행상에 참여한 업체들은 통상 20~50% 저렴한 가격으로 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 의료기기 등을 판매하고 수익금 일부를 어린이 재활병원 측에 전달할 계획이다.

의약품 유통업체로는 지오영, 동원헬스케어, 신광약품, 신성아트컴 등이 참여했고, GC녹십자, 대웅제약,대원제약, 동국제약,동아제약, 동원헬스케어, 동화약품,밴드골드, 보령컨슈머, 서호메콕스, 씨제이헬스케어,영진약품, 유한양행, 종근당, JW중외제약, 퍼슨, 한독, 한국메나리니, 한국코와 등 제약 및 의약품유통업체와, 교보문고, 국경없는의사회, 행복한나눔, 대한적십자사등이 뜻을 함께했다.

신광약품 박소윤 대표는 “뜻깊은 행사에 참여해 협회가 시작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에 활발히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선혜 회장은 “이번 행사는 일반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홍보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보다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수익금을 중증장애 저소득층 재활 어린이 환자의 재활치료에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