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유관산업 화장품
환절기 촉촉한 피부를 위한 ‘피부 장벽 화장품’ 인기

[의학신문·일간보사=김상일 기자]환절기에는 낮과 밤의 온도 차이로 인해 피부 장벽이 쉽게 무너지게 되면 수분과 영양이 피부 밖으로 쉽게 빠져나가고 미세먼지와 같은 외부 유해물질이 피부 속으로 침투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피부 장벽이 튼튼해야 수분이 쉽게 피부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아 피부 속부터 촉촉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 환절기에는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이에 뷰티업계에서는 식물성 세라마이드를 함유한 화장수, 피부 장벽이 약화된 피부에 제격인 수분 크림, 피부 장벽과 유사한 성분을 함유한 리피드 밤, 피부ph와 유사한 약산성 클렌징 워터 등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주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DHC ‘세라마이드 퀵’은 화학적으로 합성된 세라마이드가 아닌 대두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세라마이드 성분을 담아 뛰어난 보습력으로 피부 속 각질층까지 수분을 채워주는 화장수다.

식물성 세라마이드가 피부 속 보습 기능은 높여주고 피부 밖으로 수분이 증발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수분 보호막을 강화해 촉촉함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준다. 또한 세라마이드 뿐만 아니라 아미노산, 플라센타 단백질 등 천연 성분을 풍부하게 배합해 연약하고 손상된 피부에 수분 장벽 기능을 강화시켜 촘촘한 수분층을 형성해준다.

아더마 ‘엑소메가 콘트롤 크림 D.E.F.I’은 피부 장벽이 약화된 민감성 건성 피부에 24시간 보습 지속 및 건조로 인한 가려움까지 개선해주는 24시간 보습 콘트롤 크림이다.

주성분인 아더마 독점 성분 레알바®오트 플랜틀릿 추출물 성분은 연약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강화된 보습을 선사한다. 특히, 1일 1회 사용만으로 24시간 보습이 지속되어 오랜 시간 동안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케어하는 것은 물론 건조로 인한 가려움까지 개선한다.

피지오겔 ‘카밍 릴리프 리스토어링 리피드 밤’은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는 ‘장벽 강화 리피드 밤’이다. 피부 장벽과 유사한 성분을 함유한 피지오겔만의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로 건조한 피부의 손상된 보습장벽을 강화해 주며 예민해진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준다.

또한 필수 지질과 PEA로 구성된 스킨 수딩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를 민감하게 만드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보호해준다.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약산성 클렌징 워터'는 건강한 피부의 Ph와 유사한 약산성 포뮬러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식물 유래 진정 성분 편백나무잎 추출물과 피부 장벽 강화 효능을 가진 판테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코튼 블룸 성분이 함유돼 보다 부드럽게 클렌징할 수 있다.

또한 미셀라 기술이 적용돼 피부에 남아있는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자석처럼 깨끗하게 지워주며 피부 표면에 수분과 유효성분은 남겨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김상일 기자  k31@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