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기업지원제도 및 ISO 13485:2016 설명회, 고용정책 정보 등 제공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백종수)는 고용노동부 기업지원제도 및 ISO 13485:2016 설명회를 지난 23일 강원도 원주시에 소재한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3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의료기기 제조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산업 인력의 네트워크 형성 및 교류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자 원주테크노밸리는 정기 산·학·연·관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기업의 니즈를 반영해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고용정책 및 인허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사업주가 꼭 알아야 하는 고용노동부 기업지원제도(원주고용센터 권영옥 팀장)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사업안내(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 이명신 팀장) △ISO 13485:2016을 위한 전략과 차별화된 프로그램 소개(메디팁 신희억, 선명주 과장)로 설명회를 진행했다.

고용노동부 허재권 원주지청장 및 의료기기 기업 대표 등 70여명이 참여한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현재 의료기기 제조업체들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기업에 실질적이고 자생력을 강화 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백종수 원장은 “강원도 전략산업인 의료기기 산업은 국가 차원에서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신성장 핵심 산업으로, 앞으로도 의료기기 기업의 필요한 부분을 우선적으로 파악하며 끊임없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