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표준 솔루션 및 뛰어난 사용자 대응성과 UI 등 다채로운 기능 탑재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은 최근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BESTCare2.0) 오픈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동산의료원 차세대 의료정보시스템 구축은 국내 최초로 BESTCare 2.0 패키지 시스템을 포팅하는 사업으로 올해 2월 말부터 시작했다. 그리고 사업 착수 당시 목표로 정한 8월 11일에 맞춰 6개월 만에 시스템 오픈을 성공한 사례로 남을 전망이다.

준비컨설팅 단계부터 패키지 솔루션 포팅, 사용자 교육 등을 거쳐 3차 통합 테스트를 진행했다. 세 차례 리허설을 통해 실제 진료환경과 유사한 상황에서 솔루션 검증을 완료하고 오픈에 성공해 새로운 시스템으로 전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진료에 차질 없이 현재 운영 중이다.

오픈 이후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서도 명확한 업무 분담과 협업을 통해 체계적으로 지원했다. 동산의료원에서도 시스템 구축과정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기 때문에 순조롭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오픈을 통해 동산의료원은 의료서비스의 질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은 국제 표준의 솔루션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뛰어난 사용자 대응성과 UI 등 여러 기능을 자랑한다.

동산의료원과의 프로젝트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내년 2월 성서캠퍼스에 건립 예정인 새 병원에도 이지케어텍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두 병원 모두 동일한 솔루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유기적 병원 업무가 가능해진다.

이지케어텍은 현재 국내외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 대형병원은 물론이고, 중동과 미국 등 해외에서 여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전세계 병원정보시스템 시장점유율 6위에 선정되면서 이지케어텍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위원량 대표는 “동산의료원에 성공적으로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오픈하여 기쁘다”며 “앞으로의 일정도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인 동산의료원의 발전에 보탬이 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