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수유시설검색 사이트로 찾아보자! (인구보건복지협회, 보건복지부 제작)

왜 모유수유를 해야 할까요? 필수 영양분과 철분, 미네랄이 풍부하고 아이 성격 형성에 긍정적 영향을 주며 아이 뇌세포 발달에 도움을 주고 수유부의 골다공증 및 각종 암을 예방하기 때문.

아기와 엄마 모두에게 좋은 모유수유, 이제는 외출 시에도 언제든지 편하게 모유수유를 할 수 있습니다! 전국 17개 시·도에 모유수유시설 2700여개(2018년 7월 기준 보건복지부 모유수유시설 실태조사 현황)가 설치돼 있다. 서울에 562개, 인천에 191개, 경기 608개, 충남 129개, 경북 155개, 전북 121개, 부산 294개.

모유수유시설 이용자 3644명에게 물었습니다. 모유수유시설을 이용해본 적은 있지만 외출 시 항상 이용하는 비율은 22%에 불과했습니다.

그래서! 언제 어디서든 가까운 모유수유시설을 검색하여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개설되었습니다.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PC, 모바일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전국 모유수유시설 현황 안내 △시설 위치 지도검색 및 찾기 연동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모유수유시설 검색 △시설 별점평가 △지역별 모유수우 행사와 교육 안내 △모유수유 정보 및 FAQ 정보 제공 등입니다.

모두가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칙을 지켜 주세요. 수유실은 아기와 엄마 아빠가 함께 이용하는 공간이니 이용한 자리 및 물품은 깨끗하게 정리해야 하고, 아기 보호자 이외 동반자 출입은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모유 수유(착유) 외 이용을 금하고 다른 음식물 반입 및 섭취를 금합니다. 아울러 편안한 이용을 위해 파티션, 커튼 등으로 공간을 구분하고 있는 것도 참고해야 합니다.

8월 1일부터 7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유니세프(UNICEF)가 지정한 세계모유수유주간입니다. 아기와 엄마의 가장 행복한 시간을 모유수유시설 검색 사이트가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