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대표 뉴스 - 자매지 일간보사
의학신문
상단여백
HOME 의원·병원 병원
백중앙의료원 신임 의료원장에 이병두 교수인제학원, 의료기관 인사-조용균 인제대 상계백병원장 연임 발령

[의학신문·일간보사=오인규 기자] 학교법인 인제학원(이사장 이순형)은 현 인제대 의약부총장을 맡고 있는 이병두 교수를 신임 백중앙의료원장에 임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병두 백중앙의료원 원장

이병두 교수는 내과 전문의로 1980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1983년부터 1987년까지 서울대병원에서 전공의 과정을 밟았다.

1989년 상계백병원 개원과 함께 진료를 시작한 이병두 교수는 상계백병원 학술부장, 임상시험심사위원장, 인제대학교대학원 부원장, 인제대 의과대학 부학장 및 학장, 인제대 의약부총장 등 29년간 재직하면서 학교와 병원의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이병두 교수는 30여 년간 290편의 국내·외 연구논문 발표와 55권의 학술서적 집필에 참여하는 등 내과학과 의학교육 발전에 기여했다. 그 공로로 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장관 표창, 대한당뇨병학회 학술상, 한국의학교육학회 한곡의학교육학술상,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의학교육혁신상 등을 수상했다.

현재는 한국의학교육평가원 인증관리위원회 위원장,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상임이사 및 교육문화원장,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의사시험위원회 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조용균 상계백병원 원장

앞으로 이병두 인제대 의약부총장 겸 백중앙의료원장은 인제대 의과대학 및 약학대학과 함께, 전국 5곳의 백병원(서울백병원·부산백병원·상계백병원·일산백병원·해운대백병원)을 총괄한다.

한편 상계백병원 조용균 원장은 연임됐다. 조용균 원장은 1981년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인제의대에서 석·박사를 취득했다. 서울백병원에서 전공의 과정을 마치고, 미국 샌프란시스코 의과대학 병원에서 연수했다.

1990년부터 상계백병원 산부인과에 재직하며 수련부장, 기획실장, 부원장을 역임했으며 2016년 9월부터 상계백병원을 이끌고 있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저작권자 © 의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인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